대학교 3학년의 수업인 그래픽 이란 수업에서 게임을 구현을 해야하는 과제를 받았다.
과제는 캐릭터를 움직이고, 캐릭터와 벽의 충돌, 맵 생성, 몬스터 생성 까지 해야 하는 것이 목적이다.
아무것도 모르는 차차를 위하여 캐릭터 위치가 주어지고 맵이 주어 졌을 때 현재 위치가 충돌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주자!
테스트 케이스 (0 < TestCase < 50)가 들어온다.
맵의 크기, x, y 가 들어온다 (0 < x, y < 10).
캐릭터의 위치 posX, posY가 들어온다 (0.000 < posX, posY < 10)
마지막으로 맵 데이터가 들어온다.
맵 데이터는 @은 벽이며 0 은 빈 공간이다.
위치 데이터의 첫 시작점은 (0, 0) 이다.
충돌 했는지 안했는지 결과를 출력한다.
충돌 했다면 Collapse
안했다면 Not collapse 을 출력한다.
@@@
000
000 일때
(0, 0) 충돌
(1.1, 1) 일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충돌한다.
왼쪽 상단의 꼭짓점의 위치가 (0, 0) 이며 왼쪽 상단의 첫번째 벽의 충돌 범위는 (0, 0) ~ (1, 1) 이다.
5
2 2
1 1
@ @
0 0
2 2
1 1
@ 0
0 0
2 2
1 1
0 @
0 0
2 2
1.1 1.5
@ @
@ 0
2 2
0.9 0.9
0 @
@ @
Collapse
Collapse
Collapse
Not collapse
Not collapse